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지하철 급똥, 화장실이 있는 지하철역 찾는법

지하철 급똥. 화장실이 개찰구 안에 있는지 확인하는 법.

 

한국에서 지하철 안에서 카드를 찍지 않고도 화장실이 있는 역을 찾는 방법은 다소 한정적이지만 몇 가지 방법이 있습니다.

 

가장 빠른 방법은 지하철 안의 노선도를 보면 된답니다.

빨간 박스 동대문 역 옆에 그려져있는 화장실 표시
도봉산 역 옆 표시되어있는 화장실 표시

지하철에서 화장실을 찾는 방법은 여러 가지가 있습니다. 일반적으로 역 이름 옆에 화장실 그림이 있는 경우, 해당 역의 개찰구 안쪽에 화장실이 위치해 있습니다. 이 경우, 지하철 카드를 찍지 않고도 개찰구 안으로 들어가서 화장실을 이용할 수 있습니다.

또한, 역 밖에 화장실이 있는 경우에는 역무원에게 "화장실 다녀온다"고 말하면, 개찰구를 나가지 않고도 쪽문을 통해 역 밖으로 나갈 수 있습니다. 이렇게 하면 지하철 카드를 다시 찍을 필요가 없어져서 불필요한 지출을 막을 수 있습니다.

요약하면, 역 이름 옆에 화장실 표시가 있는 경우에는 해당 역의 개찰구 안에 화장실이 있으며, 역 밖에 화장실이 있는 경우에는 역무원에게 말하면 지하철 카드를 다시 찍지 않고도 역 밖으로 나갈 수 있습니다.

 

 

 

나무 위키에도 개찰구 안에 화장실이 있는 역 리스트가 나와있습니다. 

https://namu.wiki/w/%EA%B0%9C%EC%B0%B0%EA%B5%AC%20%EC%95%88%EC%97%90%20%ED%99%94%EC%9E%A5%EC%8B%A4%EC%9D%B4%20%EC%9E%88%EB%8A%94%20%EC%97%AD

 

역 안내판 확인:

대부분의 지하철 역에는 역 내부에 위치한 화장실에 대한 안내판이 있습니다. 역 내부의 중심부에 위치한 화장실은 대부분 안내판에 표시되어 있으며, 해당 표시를 따라가면 찾을 수 있습니다.

 


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용:
대부분의 대도시 지하철에는 역과 관련된 정보를 제공하는 스마트폰 어플리케이션이 있습니다. 특히, 각 지하철 회사의 공식 어플리케이션은 역 내 화장실의 위치를 확인할 수 있는 기능을 제공할 수 있습니다.

 


지하철 역 직원에게 물어보기:
역 내에서 화장실 위치를 모르는 경우, 지하철 역의 직원에게 물어보는 것이 도움이 됩니다. 역사에서 가장 가까운 화장실을 안내해주는 경우가 많으며, 친절한 안내를 받을 수 있습니다.

 


주변 상가나 시설 이용:
지하철 역 주변에는 대개 상점, 편의시설, 공공시설 등이 위치하고 있습니다. 이들 시설 중 일부에는 화장실이 있을 가능성이 높습니다. 역 주변의 상가나 시설을 이용하여 화장실을 찾아볼 수 있습니다.
지하철 역 홈페이지 확인:

지하철 운영 기관의 공식 홈페이지에서는 역별로 제공하는 시설에 대한 정보를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 홈페이지에서 역의 시설 정보를 찾아보면 화장실 위치에 대한 안내를 얻을 수 있습니다.
이러한 방법을 통해 지하철 역에서 카드를 찍지 않고도 화장실을 찾을 수 있습니다. 그러나 지하철 환경에 따라 제공되는 정보가 다를 수 있으므로, 실제 현장에서 주위 환경을 살피고 지하철 역 관계자나 안내 시설을 적극 활용하는 것이 도움이 될 것입니다.